일상&주절거림

단호박 에그슬럿 간편하게 만들기

꼬마검객이스 2024. 2. 8. 10:39
728x90
반응형

있어보이면서도 간단한 요리 중에 하나인 단호박 에그슬럿 만드는 방법을 소개해보고자 한다.
요리를 못하는 이스가 한번씩 해먹는 요리니만큼 누구나 쉽게 따라할 수 있다.
준비물은 단호박과 안에 넣어서 먹고싶은 재료들이면 되는데,
기본적으로 단호박과 치즈, 계란을 같이 준비하면 단호박 에그슬럿을 완성할 수 있다.

단호박은 혼자 먹을 때는 작은 사이즈로 주문하면 좋고, 둘이 먹을 때는 조금 큰 사이즈가 좋다.
단호박에 있는 스크래치나 덕지, 호박산은 땅에서 자라면서 생긱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라서 맘편하게 먹어도 된다.
깨끗하게 씻어서 전자렌지에 돌릴 수 있는 그릇에 넣은 후 뚜껑을 덮어서 7-8분정도 돌려준다.

익은 단호박의 윗 부분을 넓게 잘라주고, 숟가락으로 안을 눌러주면 쉽게 부숴진다.
그리고 안에 있는 씨를 빼내면 단호박 에그슬럿 만들기가 거의 끝난다.
개인적으로 바닥에 슬라이스 치즈를 하나 깔아주고, 위에 계란을 넣어준 후 피자치즈를 올려서 다시 한번 데우는데,
오늘은 매콤한 쭈꾸미삼겹살을 안에 넣고 위에 치즈를 얹어서 전자렌지에 2-3분정도 다시 돌려줬다.

크리스마스가 지나가도 소품 하나 더하면 언제든 우리집은 크리스마스가 된다.
덕분에 연말요리 느낌까지 나서 좋고, 매콤한 쭈꾸미삼겹살의 맛을 달콤한 단호박으로 중화시켜줘서 좋다.
무엇보다 계란 넣고 치즈올려서 완성해 낸 단호박 에그슬럿도 맛이 일품이였다.
단짠의 조합으로 명란오이까지 준비해서 먹었더니 우리집 파티한상 완성되었던 날.
갓 수확해서 먹으면 포슬포슬 고소한 식감의 밤호박을 후숙기간을 거치면
부드럽고 당도가 높은 보우짱으로 먹을 수 있다하니 단호박을 사서 취향에 맞춰먹으면 좋겠다.
 
예쁘면서도 쉽게 요리할 수 있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단호박 에그슬럿.
간단하게 한끼 식사로나 파티 느낌나게 만들어주는 메뉴로 추천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