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동대문구청 맛집 오늘 야식 결정, 남포동 꿀족발

꼬마검객이스 2018. 1. 11. 20:49
728x90
반응형

맛있는 족발이 먹고싶던 저녁!!
배달이 가능하고 포장 시에는 2,000원 할인까지 해 주는 용두동 족발집을 발견했다.
 짝꿍님에게 퇴근길에 동대문구청 맛집인 남포동 꿀족발을 들러 테이크아웃을 해 오라고 시켰다.


강원도 영월 국내산 족발만을 엄선한 동대문구청 맛집 남포동 족발에서는
점심식사도 저렴하게 해결할 수 있고, 무엇보다 100% 앞다리를 사용하는 수제족발이라는 점 때문에
체인보다 먼저 가게 되는 곳이지 않을까 싶다.


가격도 터무니없이 비싸지도 않고, 그렇다고 의심스러울만한 저렴한 가격도 아닌 점이 마음에 든다.
족발,마늘족발, 불족발까지 있다보니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는 점이 좋은 거 같다.
다양한 메뉴이기도 한데다가 전부 느끼한 맛을 잡아주는 메뉴들이라는게 눈에 띈다.
보쌈도 같이 있던데 여럿이 먹을 때는 세트로 먹어도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동대문구청 맛집 남포동 꿀족발의 세련된 사장님의 외모도 눈에 띄지만 청결함이 단연 돋보였던 곳이였다.
어느집을 가도 먹음직스러운 족발들을 바구니에 척척 쌓아놓는 것만 봤었는데,
족발 하나하나 랩으로 감싸 청결을 유지하고 조리용 장갑을 착용하신걸 보며
음식을 자주하는 짝궁님은 감탄했다고 한다.

아, 그리고 사이드로 같이 싸주시는 순두부찌개도
통에 대량으로 해놓고 담아주시는게 아니라
주문하면 바로 뚝배기에 끓여서 만들어주신다는 점이 자부심이 느껴졌었던 동대문구청 맛집 남포동 꿀족발이였다.


맛있게 포장해온 후 상위에 올린 제일 이쁜 사진 :)
우리가 주문한 건 남포동꿀족발의 마늘족발이였다.
마늘소스도 아낌없이 듬뿍 올려주시고
바삭한 맛이 일품인 마늘칩도 잔뜩 올려주셔서 너무 좋았다.
윤기가 좌르르~ 흐르던 동대문구청 맛집 남포동 꿀족발!


이렇게 맛있는 건 술한잔을 빼놓을 수 없지!
라며 맥주 한잔씩 가득 담아서 짠을 했다.
'중'으로 주문했는데 이렇게 많이 주시다니! 라며 감탄했는데
더 놀라운건 저 아래 뼈가 없다는 사실이였다!!
보통 족발을 주문하면 산더미같이 많이보이지만
결국 아래에 통 뼈가 있어서 먹을 게 많지 않은데,
동대문구청 맛집 남포동 꿀족발은 아래 뼈가 없고 진짜 이대로 다 살들이라는 것!!
어쩐지 먹으면서 너무 배부르다 했더니 그런 비밀이 있었다 :)

마늘소스가 듬뿍 올라가 엄청 촉촉하던 동대문구청 맛집 남포동 꿀족발의 고기 샷이다♥
껍질 부분은 쫀득하고 살코기 부분은 촉촉담백하다
위에 말했던대로 안에 뼈가 없어서 둘이서 배터지게 먹을 수 있는 양이였다.

개인적으로 남자 어른 손님 많은 곳은 대체로 신뢰하는 편인데
포장할 때 아저씨들이 많으셨던데는 이유가 있었다.
우리집도 짝꿍집도 아버지들이 더 미각에 예민하시고,
맛집의 기준을 그저 맛있는 것에 그치지 않고
서비스나 청결 부분에 더 신경쓰시다보니 그러지 않나 하는 생각을 살포시 해본다ㅎㅎ

같이 곁들인 반찬들도 엄마가 해 주신 집밥같은 느낌의 맛이였어서
다음에는 용두동 족발 남포동 꿀족발로 점심식사 하러 한 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했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