궁금증알아보기

인터넷 전입신고 집에서 민원24로 해결

꼬마검객이스 2018. 8. 20. 09:41
728x90
반응형


이사를 하고 은근히 미루게 되는 주소이전, 꼭 동사무소를 방문해야하는 것으로만 알고 있는 구시대적인 생각이 있었다. 

미루고 미루다 인터넷 전입신고를 하면 된다는 말에 살짝의 충격을 받고 검색을 해봤는데 

인터넷을 쉽게 할 수 있는 인터넷 전입신고를 알게 되어서 부지런히 하게 되었었다. 




민원24에서는 정말 많은걸 할 수 있는 것 같다! 

간편한 조회를 위해서는 로그인을 통해서 해도 되고, 공인인증서 등록을 하고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면 매번 추가적인 인증절차 없이 이용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면 될 거 같다 :) 


주소이전은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할 수도 있고, 동사무소에 직접 방문해서도 가능하다.  

공인인증서만 있다면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민원24 인터넷 전입신고 방법 어렵지 않다. 

그러다보니 나같아도 집에서 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_+ (그리고 실제 해봤더니 더 편했다) 

이런걸 미리 알았으면 그동안 이사갈때마다 괜히 동사무소 찾아서 방문 안했었을텐데 싶은 생각이 들었다. 

인터넷 이사등록 방법을 알아보자 :) <출처: 민원24 전입신고 페이지>


1단계 : 전출입구분 및 신청인

전입 ,전출구분을 선택한다. 

그리고 개인정보 입력 후 신청인과 전입지 세대주와의 관계를 선택 후 다음단계로 이동!



민원24 인터넷 전입신고 신고서 간단하게 작성 :) <출처: 민원24 전입신고 페이지>

2단계 : 전입지 및 전출지

전출지 입력 후 전입지를 입력한다.

앞으로 살 전입주소를 정확하게 입력게 중요하다. 


<출처: 민원24 전입신고 페이지>


3단계 : 전입자 및 기타

[세대원정보조회]를 선택하여 세대원요약정보 팝업에서 이사하려는 세대원을 선택하고~ 

우편물 이전이 필요하면 서비스에 동의하면 된다.ㅣ

그리고 맨 마지막에 중요한 것! 바로  [민원신청하기]를 선택해야한다.

나는 저 민원하기를 못 찾아서 두번이나 날려먹었었다 ㅠㅠ



우와~ 요즘 참 시대 친절하다! 

접수가 되고 30분도 안되서 나는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주소이전을 마칠 수 있었다. 

대체 이걸 왜 그리 귀찮아서 미뤘던건지... 

민원24에서 할 수 있는걸 알았더라면 진작 편하게 했을텐데 싶었던 전입신고! 



직접 발품팔지말고 인터넷에서 간편하게 바꿀 수 있는 전입신고 방법! 

이제 이사 그만가자라고 하기에는 아직 내 집이 아니므로~ 

다음번 이사에는 내 집으로 이사를 갈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래보며!

민원신청 임무 간편하게 완료했다 >_<!!!!!



반응형